김태흠 지사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 할 것”
김태흠 지사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 할 것”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1.2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김태흠 충남지사가 “내년 정부예산 확보에 마지막까지 하나라도 더 증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흠 충남지사는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심의 대응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사진 권상재 기자

김 지사는 20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45차 실국원장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심의 대응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먼저 9일, 국회를 방문해 예결위 간사, 산자위 간사, 산자부 장관, 기재부 예산실장 등을 만난 사실을 언급하며 “우리 도 주요 현안사업의 정부예산 반영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지사는 “실국장들께서도 국회와 부처 동향을 면밀히 파악해서 적극적으로 대응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특히 “심의과정에서 국회증액 대상사업에 대한 부처의 반대의견이 나오지 않도록 철저히 챙길 것”을 강조했다.

또한 김 지사는 지난 15일, 네덜란드 정부와 NH농협은행 등 국내외 13개 기관·기업·단체와 함께 총 3건의 스마트농업육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점을 설명하며 ”청년농 스마트팜을 보증할 것이니 청년들은 농업에 대한 열정만 갖고 충남으로 오면 된다“며 ”관련부서에서도 제대로 충남형 농업혁신을 만든다는 사명감을 갖고 임해줄 것“을 지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