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HRC(Hyewha Residential College, 학장 박성옥 교수)는에서는 HRC블루다이아몬드홀에서 졸업생 강사를 초청하여 ‘HRC 역량이해와 간접적 직무 체험’이란 주제로 '신입생을 위한 HRC 진로특강'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학혁신사업 지원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HRC의 역량강화의 동기부여를 위한 진로 특강의 취지에 맞게 HRC 졸업생인 △ 하은수(HRC 튜터 출신, 충북노인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 장빛을펴리(HRC 튜터 출신, 연세대학교 석박통합과정 3년)를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신입생을 위한 HRC 진로특강’은 HRC 소속 학생 60명이 참석하여 △ HRC 역량인 의사 소통 역량, △ 협동 역량, △ 자기 주도역량 강화를 위해 강연자별로 직무 특성에 맞는 주제를 소개했다.
하은수 사회복지사는 △ 의사전달 매체 활용법, △ 직장낸 관계 형성을 위한 자기 주도적 태도, △ 협동을 위한 다양한 경험 공유를 강조하였고, 장빛을펴리 대학원 과정생은 △ HRC의 모든 경험이 이력서 및 포트폴리로 작성에 귀중한 재료 △ 다른 사람의 소리에 귀 기울리고, △ 조화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며 강의와 멘토링을 진행했다.
장빛을펴리 졸업생은 “후배들을 위해 특강을 할 수 있어 영광이며, 직무 및 진학에 HRC 역량들이 얼마나 도움이 됐는지에 대해 이번 기회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전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성옥 학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글로벌시대에 맞는 준비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학생들과 소통과 역량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