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4년도 모범 음식점 지정증 수여
예산군, 2024년도 모범 음식점 지정증 수여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3.12.07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결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식문화 널리 알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예산군은 지난 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업소를 대상으로 지정증 수여식을 개최했다.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최재구 예산군수)
모범음식점 지정증 수여식(최재구 예산군수)

모범음식점은 식품위생법에 따라 영업시설과 위생 상태가 양호하고 좋은 식단을 실천하는 업소의 자긍심 고취 및 경쟁력 강화와 자발적인 위생 수준 향상 유도를 위해 군에서 지정하고 있다.

군은 지난 10월 23일부터 31일까지 음식문화개선운동추진위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생팀으로 평가반을 구성해 신청업소 39개소에 대한 시설 기준 및 영업자 준수사항, 좋은 식단 이행 기준 등에 대한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이후 현장 평가 결과에 대해 음식문화개선추진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모범음식점 37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또한 군은 수여식 종료 후 모범음식점에 대한 인센티브로 쓰레기종량제 봉투와 조리용 마스크를 배부하고, ▲모범음식점 지정 표지판 부착 ▲상수도 요금 30% 감면 ▲QR코드 홍보 등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하며, 음식점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표 음식 소개 등 홍보 활동도 계속 펼칠 계획이다.

최재구 군수는 “우리 군을 대표하는 모범음식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 문화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