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 개최
대전 대덕구,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3.12.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주민 등 생필품·식료품 등 전달… 지역 4개 기업서 자사 제품 기탁도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는 18일 본청과 동 및 사업소 등에서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오른쪽)이 18일 구청에서 열린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에 참석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오른쪽)이 18일 구청에서 열린 ‘기부식품 나눔의 날’ 행사에 참석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식료품을 전달하고 있다.

대덕구에 따르면 ‘기부식품 나눔의 날’은 대덕구 전 직원과 주민들이 가정의 잉여 식품, 생필품 등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일상 속 나눔을 실천하는 날이다.

이날 직원들은 집에 있는 라면, 통조림 등 식료품과 휴지, 치약 등 생필품을 가져와 가져왔으며, 일부 직원들은 기부 물품을 대신해 미리 준비한 현금을 모금함에 넣었다.

또한 전 세계적인 경기 불황에도 △크라운제과 대전공장(공장장 이정현), △롯데웰푸드 대전공장(공장장 김도형), △롯데칠성음료 대전공장(공장장 김행범), △신미제과 대전공장(공장장 박근영) 등 4개 기업에서 총 410여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탁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 동참했다.

구는 기탁받은 물품을 모두 ‘대전행복나눔무지개푸드마켓3호점’을 통해 지역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나눔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꾸준한 기부를 통해 대덕구 나눔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고 싶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관심과 사랑을 필요로 하는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