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주), 소방히어로 16호 주인공은 오효찬 소방위
타이어뱅크(주), 소방히어로 16호 주인공은 오효찬 소방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3.12.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소방학교 교관으로서 현장에 강한 소방인재 양성에 힘써
타이어뱅크(주) 16번째 소방히어로에게 감사장 전달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주)(회장 김정규)가 한국노총 소속 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매월 선정하는 소방히어로의 16번째 주인공으로 중앙소방학교 오효찬 소방위를 선정하고 감사장과 타이어교환권을 27일 전달했다.

소방히어로 16호 전달식 관련 이미지
소방히어로 16호 전달식 관련 이미지

오효찬 소방위는 2004년 임관 이후 약 20여 년간 크고 작은 재난 사건 현장에서 활약하며 수많은 인명을 지켜낸 베테랑 소방관이다.

특히 2018년 이후부터는 다년간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중앙소방학교 교관으로서 신임 소방공무원 2,500여 명과 간부후보생 100여 명, 소방공무원 현장전문가 400여 명을 배출하는 등 현장에 강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써왔으며 국방부재난부대 등 유관기관에 대한 안전교육으로 대국민 안전문화 정착에도 기여한 공로로 타이어뱅크의 소방히어로 16호로 선정되었다.

오효찬 소방위는“전국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타이어뱅크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국민에게 진정한 소방히어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타이어뱅크(주)는 ESG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전국 소방안전공무원 노동조합과 업무협약을 통해 매월 전국의 소방관들을 대상으로‘소방히어로’를 선정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