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신년사]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1.0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이들과 함께 걷고, 한 걸음 늦게 오는 아이들 곁에 있겠습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지난 한 해 함께 걸어서 행복했습니다. 곁에 있어 힘이 됐고 박수를 보내주셔서 고마웠습니다.

교육행정 연설하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새해에도 걷는 아이들과 함께 걷고, 한 걸음 늦게 오는 아이들 곁에 있겠습니다. 뛰는 아이와는 같이 뛰겠습니다. 모두가 특별해지는 아이들의 행복을 만들겠습니다.

올해 대내외적으로 여러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 교육도 대전환을 맞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후 위기, 저출산, 고령화, 그리고 사회 양극화는 우리 교육이 감당해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미래세대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대안은 진지하게 모색해야 합니다.

올해도 세종교육은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생활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 방학에도 쉼과 배움이 함께 이뤄지는 교육, 학교가 결정하면 교육청이 지원하는 전환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갈 것입니다.

학교 자치의 심화를 통해 주요 전략과제를 추진할 것이며, 교사와 학생이 함께 결정하고 참여하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어려운 문제는 마을 교육 생태계 구축으로 해결해 나아가겠습니다. 학교의 담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교육하고 성장할 때 모두가 특별한 세종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마을이 학교라는 열린 자세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손을 잡고 동행하겠습니다.

올해는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지기 때문에 정치적 불안정으로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은 중요하지만, 교육 의제 발굴과 시대적으로 요청되는 교육정책 반영은 게을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새해에도 배움과 가르침의 모든 과정에 만인의 지혜가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세종교육공동체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