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12 을지연습 핵심(현안)과제 토의
논산시, 2012 을지연습 핵심(현안)과제 토의
  • 서지원
  • 승인 2012.08.2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 공습에 의한 피폭에 따른 종합대책과 관련 과제발표와 토의시간 가져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21일 오전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5개 기관 11명 실무 과장급이 참석한 가운데 연습차장(부시장) 주재로 핵심(현안)과제 종합토의를 했다.

▲ 논산시청 공무원들이 을지연습 과제토의를 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박계순 치수방재과장 상황보고 및 자체핵심(현안)과제 발표에 이어 유관기관, 실과소별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별 특성에 부합된 핵심(현안)과제인 적의 공습에 의한 논산시종합사회복지관 피폭에 따른 종합대책과 관련 제3585부대4대대, 소방서, KT논산지점, 한국전력공사논산지점, 홍보담당관 등 해당부서 간부진이 전원 참석해 과제발표와 토의시간을 가졌다.

특히, 충남도 평가관(지방행정사무관 이동순)이 참석한 가운데 부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진지한 토의로 단체별 유기적인 협조로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고의 신속한 사태수습 능력 배양 및 민·관·군의 종합적인 대응 대책을 강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회의를 주재한 유병운 부시장(연습차장)은 “을지연습은 전쟁이전 국지도발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위기관리 연습과 전쟁 발발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해 전‧평시 완벽한 『국가비상 대비태세』확립 하는 것” 이라고 강조하고 “실무매뉴얼을 잘 검토해 위기관리 대처능력을 배양토록 모든 구성원이 능동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2012 을지연습’은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 아래 이달 20일부터 23일까지 3박 4일 동안 실시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