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대표 모범음식점 지정에 따른 신청접수
부여군, 대표 모범음식점 지정에 따른 신청접수
  • 서지원
  • 승인 2012.08.2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적 개선과 서비스수준향상 및 녹색음식문화 조성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식품접객업소의 위생적 개선과 서비스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낭비적인 음식문화를 개선해 녹색음식문화를 조성하고자 2012 부여군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 이용우 군수

모범음식점 지정대상은 영업신고 후 6개월 이상 경과된 일반음식점으로 건물의 구조와 환경, 주방시설의 위생상태, 주방내 개인위생, 창고등 원료 보관실, 내부 및 외부 시설환경, 맛의 평가 등 모범업소 세부지정기준과 좋은 식단 이행기준을 이행하고 있는 업소로 주요관광지 주변, 숙박업소주변, 터미널․관공서 등 다중이용시설주변, 기타교통편의성 및 접근성이 양호한 곳을 우선지정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부여군 홈페이지 (http://www.buyeo.go.kr)에서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서와 점검표를 다운받아 자체점검 후 한국음식업중앙회 부여군 지부에 제출하면 되며, 신청업소에 대해서는 군의 현지조사 실시 후 부여군 음식문화개선운동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10월 중 전체업소의 상위 5% 이내에서 지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범음식점 선정은 음식점 대표자들이 높은 마인드로 업소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어 다른 어느해 보다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재 군에는 43개의 모범음식점이 지정 운영되고 있으며, 지정된 음식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관리와 현지조사를 통해 부여의 이미지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범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업소는 모범음식점 표지판을 제작 부착하고 각종 행사시 모범음식점이용 권장 홍보 및 부여군 공동상표 굿뜨래 사용승인과 상수도료 30% 감면 및 기타 모범 음식점 인세티브지원 등 각종 지원시책을 우선 추진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위생담당 ☎830-2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