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맞춤형 서민금융상담행사 개최
천안시, 맞춤형 서민금융상담행사 개최
  • 서지원
  • 승인 2012.08.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감독원, 농협 등 금융관련 기관과 공동으로 실질도움 줄 상담활동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설치 운영 등 서민금융의 허브역할을 하고 있는 천안시가 금융감독원과 함께 중소도시로는 처음으로 ‘맞춤형 서민금융 상담행사’를 개최한다.

▲ 성무용 시장
오는 28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금융감독원이 천안시를 비롯해 농협은행 등 지방자치단체와 금융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성무용 시장, 이기연 금융감독원 부원장, 농협은행 이정모 충남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금융과 관련한 서민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금융감독원, 농협은행, 신용회복위원회, 한국자산관리공사, 대한법률구조공단,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등 13개 유관기관이 참여하며 참석자들은 금융관련 강연을 들으면서 순번에 따라 자신에게 필요한 상담창구에서 상담을 받는다.

금융관련 강연은 금융감독원 강사가 새희망홀씨대출 등 서민금융지원제도 소개와 현명한 금융생활에 대해 설명하고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및 대응요령에 대한 강연과 영상교육을 통해 전화금융사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하는 맞춤형 개별상담은 금융관련기관 전문가가 배치돼 애로사항 및 고충에 대해 1대1 상담을 실시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불법채권추심, 대출사기 등 불법사금융피해 상담 및 신고를 접수받는다.

또한 농협은행 및 한국이지론 등을 통해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한 대출가능여부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우대금리 적용 참가자에게는 농협으로부터 대출승인을 받을 경우 통상적인 금리보다 0.5%포인트 낮은 금리를 적용할 계획이다.

서민금융상담행사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천안시, 금융감독원 및 한국이지론, 농협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참가비 없이 신청하면되고,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융감독원(02-3145-8133, 8142)이나 한국이지론(02-3771-1119), 천안시 지역경제과(041-521-5447), 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041-589-5230)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