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간부공무원, 도내 최초 ESG 가치 실현에 동참
홍성군 간부공무원, 도내 최초 ESG 가치 실현에 동참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1.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신도시 홍예공원 충남도민 숲 조성 지원하는 ESG 예금 가입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 간부공무원들이 2024년 첫 월급 일부를 ESG 예금에 가입하며 ESG 가치 실현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해 귀감이 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도내 최초 홍성군 간부공무원들  ESG 가치 실현에 동참)
도내 최초 홍성군 간부공무원들이 ESG 가치 실현에 단체로 가입했다

앞서 홍성군은 작년 여러 기업·단체의 소중한 뜻을 모아 홍예공원 도민참여 숲 조성 헌수 기부금 전달식 개최했으며, 올해 첫 이벤트로 간부공무원들이 단체로 충남도민 숲 ESG 예금에 가입해 ‘충남도민 숲 조성’ 참여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충남도민 숲 ESG 예금은 충청남도와 NH농협은행 충남본부가 체결한 ‘홍예공원 명품화 조성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출시되어 NH농협은행 충남본부에서 예금액의 0.1%를 홍예공원 명품화사업 후원 기금으로 기부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예금상품이며, 최대 5억 원이 기부된다.

서종일 산림녹지과장은 “홍성군 간부들이 솔선수범하여 충남도민 숲 조성을 위해 예금 가입한 것에 감사드리며, 홍성의 자랑거리이자 충남의 랜드마크인 명품 홍예공원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충남도민 숲 조성을 위한 ESG예금 가입에 관내 기관·단체는 물론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홍예공원 명품화 도민참여 숲 조성사업’은 내포신도시 탄소중립 실현 및 랜드마크화를 위한 사업으로 충남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한 기부 및 ESG 예금 등을 통해 도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공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