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12 을지연습’ 성공리에 마무리
논산시, ‘2012 을지연습’ 성공리에 마무리
  • 서지원
  • 승인 2012.08.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공무원 을지연습 참여 및 심폐소생술 훈련 등 안보의식 고취 계기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20일부터 23일까지 3박4일간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한 ‘2012 을지연습’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 황명선 시장
시는 본격적인 을지연습에 앞서 준비상황보고회,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등 완벽한 준비를 거쳐 지난 20일 오전 6시 전직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남남갈등(주한미군철수) 토의, 유관기관 간 핵심과제 토의, 일일 종합상황보고회, 을지연습연계 제389차 민방위의 날 훈련 및 마지막날 강평 시간을 통해 실전과 같은 연습으로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고의 신속한 사태수습 능력 배양 및 안보의식 고취에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3일차는 을지연습 참가자를 대상으로 주먹밥 시식회를 실시하고 지난 8월 1자 신규공무원 10명을 을지연습에 참여토록 해 다양한 국가위기관리 연습과 국가 비상대비 태세 확립 계기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또 을지연습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논산소방서 구조구급센터 임상호 교관외 1명이 심폐소생술 시범 훈련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경각심 고취 기회를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을지연습은 유사시 유관기관과 공무원들의 능동적인 참여로 유기적인 대응 대책 강구는 물론 다양한 국가위기 관리 연습과 총력전 연습으로 전․평시 완벽한 국가비상 대비태세를 확립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