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군민과 함께 실천하는 녹색프로그램 운영
부여군, 군민과 함께 실천하는 녹색프로그램 운영
  • 서지원
  • 승인 2012.08.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기업, 학교, 기관, 단체에서 실천 가능한 것 설정 운영,제5회 그린스타트 전국대회 개최준비 만전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환경에 대한 의식제고와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변화로 지속가능한 녹색성장의 저변확대를 위해 군민과 함께 실천하는 녹색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 이용우 군수
이와관련 가정, 기업, 사업장, 학교, 기관, 단체에서 실천 가능한 것을 설정해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가정에서는 녹색소비, 쓴만큼 돌려주는 그린카드 발급(2047명), 전국 한등끄기, 녹색출근 1일 차없이 출근하기, 탄소포인트제를 적극 활용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또한, 군에서 매월 넷째주 수요일을 녹색생활 실천의 날(Green Day)로 지정해 직장 내에서 녹색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에코 드라이브, 1인 1컵 사용하기, 쓰레기 분리수거하기, 적정 실내온도 유지 등 쉽고 경제적 부담이 없이 즉시 실천 가능한 그린데이 10대 수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온실가스 배출이 많은 사업체와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선도기업 7개 업체를 대상으로 녹색생활 실천을 선도하는 그린기업 선정·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1개교를 그린스쿨로 지정하여 녹색생활실천 기본프로그램과 자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6월에는 제6회 환경사랑 글짓기 및 그리기 대회를 개최해 관내 초등학생에게 환경의식 및 자연사랑 마음을 심어줬다.

군 관계자는 “내가 실천할 수 있는 작고 사소한 실천이 나비효과가 되어 녹색환경을 만드는 초석이 된다” 며 “적극적인 녹색생활 실천 전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오는 10월 4일부터 10월 6일까지 백제문화제 기간 중 열리는 제5회 그린스타트 전국대회 개최를 위해 18개단체 3558명의 그린스타트 부여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녹색생활 실천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100여명의 그린리더를 양성하고, 승용차 없는 날, 환경기초시설 견학, 어린이 생태체험학습 등 실천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