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립도서관, “겨울아, 읽자” 독서교실 마무리
서산시립도서관, “겨울아, 읽자” 독서교실 마무리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1.1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화이야기, 그림책 진로 독서 교육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형 독서활동 펼쳐져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서산시가 지난 9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2~5학년을 대상으로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진행된 겨울 독서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9일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열린 겨울 독서교실 수료식
19일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열린 겨울 독서교실 수료식

시에 따르면 겨울 독서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도서관 이용 교육 기회와 자발적인 독서 습관, 독서를 통한 창의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초등 2,3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내 꿈 찾기’와 초등 4,5학년을 대상으로 ‘아는 명화, 모르는 명화이야기’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됐다.

‘그림책으로 내 꿈 찾기’에서는 초등학생들이 건강한 직업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직업을 다룬 다양한 그림책을 읽고 직업 퀴즈 풀기, 직업 컬러툰 꾸미기 등이 진행됐다.

‘아는 명화, 모르는 명화이야기’에서는 명화 주제 도서를 읽고 15분 예술 글쓰기, 한 장 북아트 만들기 등으로 초등학생들이 감상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겨울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독서노트, 독서배지를 제공하고 3회 이상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독서교실 수료증을 발급해 프로그램 집중도를 높였다.

특히 수업에 성실히 참여한 우수 학생 2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하는 등 초등학생들이 자발적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독서교실에서의 경험이 독서에 대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기를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남은 겨울방학도 책 속에서 즐거움을 찾으며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