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의림지 뜰, 계획공모관광사업단에 감사패 수여
제천 의림지 뜰, 계획공모관광사업단에 감사패 수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1.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은 24일 제천시 의림지 뜰의 영농조합법인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여 받았다.

제천시 의림지 뜰은 24일 박준범 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 단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제천시 의림지 뜰은 24일 박준범 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 단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공로패 수여는 의림지 뜰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쌀 브랜드‘천년 미소’의 브랜드 개발 및 제2회 의림지 농경문화 예술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 천년미소 판매량이 전년 대비 150% 급증한 데 따라 성사됐다.

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에서는 2023년도에 의림지와 의림지 뜰에서 재배된 쌀 ‘천년미소’를 홍보하기 위해 제천 시민단체와 연계한 유화전을 여의도 국회 및 대전역 등 전국에서 개최했다.

또 TBN 교통방송 라디오 홍보 및 SNS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성과를 입증받았다.

의림지 뜰 영농조합법인 김시운 회장은 “의림지 청전뜰에서 재배되는 친환경 쌀 브랜드 ‘천년미소’가 많은 이들에게 홍보가 된 것이 느껴진다”며 “의림지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쌀 ‘천년미소’의 재구매가 전국에서 이루어 지고 있는 것은 그만큼 쌀의 품질을 인정받기 때문인 것 같다”고 밝혔다.

박준범 계획공모관광사업단장은 “의림지는 농경문화의 발상지로 수 천년에 걸쳐 내려오는 훌륭한 보물이다. 이러한 보물을 전세계가 알 수 있도록 더욱 더 홍보할 계획”이라며 “의림지 뜰에서 친환경으로 생산되는‘천년미소’가 더욱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