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 후보 도서 추천
서산시, 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 후보 도서 추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1.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읽는 도시 서산! 한 책으로 하나 되기’ 슬로건, 책 읽기운동 펼쳐
서산시민이 직접 뽑는 올해의 책 후보 도서 추천 받아
2024년 서산시 범시민 한 책 읽기 후보도서 추천 홍보물
2024년 서산시 범시민 한 책 읽기 후보도서 추천 홍보물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 서산시가 ‘책 읽는 도시 서산! 한 책으로 하나 되기’를 슬로건으로 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 후보도서를 추천받는다.

2003년부터 추진된‘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은 매년 대표 도서를 선정하고 지역 독서 운동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작가와의 만남, 독서토론회 등 다양한 행사와 시상식이 진행된다.

시는 3월 12일까지 후보 도서를 추천받고 일반 부문과 아동 부문에 각 1권씩 대표 도서를 선정할 계획이다.

추천 도서는 국내 작가의 작품 중 장르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활발한 토론이 가능한 도서, 각종 문화행사로 활용이 가능한 도서로 자유롭게 추천하면 된다.

추천 방법은 시립 및 대산도서관, 공립작은도서관(6개소)에 방문해 추천서를 작성하거나 서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게시판 및 홍보물에 부착된 QR코드를 활용해 추천할 수 있다.

접수된 추천 도서는 서산시립도서관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대표 도서로 선정된다.

올해의 선정 도서 이용 및 관련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립도서관(☎041-661-8070)에 문의하면 된다.

유청 서산시립도서관 관장은“책 읽는 도시 서산! 한 책으로 하나 될 수 있는‘올해의 책’선정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독서문화를 통해 문화도시 서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