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프로그램 개강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프로그램 개강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1.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홍성군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23일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2024년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 겨울방학 방과후 프로그램 개학식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는 홍성군 내 청소년의 활동‧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과 터전별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사전 신청을 받아 참가한 30여 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월 20일까지 4주간(주 5회, 10:00-15:00) ▲메타로봇 조립 & 배틀 ▲노오븐 제과제빵 교실 ▲한국사 교실(역사신문 만들기) ▲영화 상영 ▲자기 주도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방학 기간에 집에 혼자 있어야 했는데 수련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했다”며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유익하고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피기용 홍성군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의미 있는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라며 “연중으로 운영될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지역별, 터전별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