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문화관광재단,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홍주문화관광재단,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1.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군 단위 중 유일하게 홍성군 선정, 사업비 4억 원 지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주문화관광재단은 24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2023년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2023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창의예술교육랩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공모사업으로, 지역 예술단체와 유관시설, 교육기관 등 지역의 문화ߵ예술ߵ교육자원과 연계한 창의적인 콘텐츠 연구 및 개발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전국 군 단위 중 유일하게 홍성군이 선정돼 총사업비 4억 원을 지원받았다.

홍주문화관광재단은 충남 홍성 출신이자 한국 현대 미술사의 거장 ‘고암(顧庵) 이응노’(1904.~1989) 화백의 예술적 가치관을 ‘공존-화합-미래로-창의’를 주제로 선정해 전문 연구진을 구성, 지역의 문화 예술 단체와 거버넌스를 통해 다양한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홍주창의예술교육연구소’를 구축하여 ▲지역 내 학생, 청년, 중장년층, 노년층 등 교육ߵ체험 장소로 활용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교육 플랫폼 개발 연구실 구축 ▲지역 예술단체, 문화예술인, 홍성군민 간 ‘교류의 장’ 제공 등 다양한 경험이 융ߵ복합될 수 있는 거점 센터를 마련했다.

홍주문화관광재단 최건환 대표이사는 “지역적 특성과 역사, 이슈 등이 반영된 문화예술교육적 연구와 다양한 예술단체 간의 협력이 있었기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홍주창의예술교육연구소가 지역의 교육기관과 예술단체, 유관기관 등 지역에 필요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센터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