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IPP사업단, '최우수 등급 6차례·노동부 장관 표창 2회 수상'
배재대 IPP사업단, '최우수 등급 6차례·노동부 장관 표창 2회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1.2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학생 ‘취업률 80%’
기업·학생 참여해 성과보고회 열고 청년고용정책 선정·취업률 유지 공유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배재대 IPP사업단이 지난 8년(2016~2023년)동안 참여 학생 취업률을 매년 80% 이상 유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25일 대전 BMK웨딩홀에서 기업·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25일 대전 BMK웨딩홀에서 기업·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같은 기간 배재대 IPP사업단은 고용노동부의 연차평가에서 6차례에 걸쳐 S(최우수) 등급 획득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2회, IPP 및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6차례 수상 등 여러 성과를 거뒀다.

배재대 IPP사업단(단장 김창수)은 25일 대전 BMK웨딩홀에서 ‘2023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8년간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는 배재대 IPP사업단이 고용노동부의 주요 청년 고용정책인 IPP사업 선정부터 학생 취업률 유지, 장관 표창, 우수기관 표창 등 성과를 참여기업‧학생과 돌아보고 올 한해 사업 성공을 다짐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배재대는 2016년 IPP사업에 선정된 이래로 사업 선정부터 지난해까지 480개 기업과 학생 1024명이 참여했다. 지난해에도 △SW(소프트웨어)개발 △바이오의약품제조 △호텔관리 등 훈련종목 3개에 13개 학부(과) 학생 98명이 55개 기업에서 일학습병행 및 연계실습에 나섰다.

배재대 IPP사업단은 우량기업, 중견기업을 실습기업으로 참여시키며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처 제공에 힘쓴 결과 지난해 고용노동부의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이날 열린 성과보고회에선 △나온웍스 △빅피쳐스 △지란지교소프트 △포씨소프트 △케이엠디바이오가 우수기업 감사패를 받았고 △올포랜드 △티벨 △이글루코퍼레이션 △롯데시티호텔 대전이 우수 기업현장교사 감사장을 받았다.

김창수 배재대 IPP사업단장은 “IPP사업은 먼저 취업을 한 다음 업무를 하면서 일을 배우는 ‘기업 현장 기반’ 청년 고용정책”이라며 “배재대가 지난 8년간 전국 최고의 성과를 낸 비결은 기업과 학생을 연결하는 노력이 빛난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