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의원 “‘천안병’ 민원 해결에 최선 다할 것”
이정문 의원 “‘천안병’ 민원 해결에 최선 다할 것”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4.02.03 18:2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도의원과 ‘민원 소통의 날’ 개최
다양한 지역 민원 접수...해결 방안 모색
이정문 국회의원(오른쪽 3번째)과 지역구 시·도의원들이 ‘민원 소통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이정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천안병)이 지역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의원은 3일 쌍용동 소재 지역 의원실에서 18번째 ‘천안시민 민원 소통의 날’ 간담회를 열고 주민들 민원 청취 후 해결책 마련에 나섰다.

이 의원은 2022년 9월부터 매월 첫째 주 토요일에 간담회를 열고 소통 시간을 마련해 현재까지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천안병’에 지역구를 둔 김선태 충남도의원과 김길자·박종갑·정선희 천안시의원도 함께했다.

이 의원은 이날 풍세면 한양수자인아파트 입주예정자 협의회와 ▲안심통학버스 ▲시내버스 노선 확충 및 신설 ▲어린이 안전 통학로 보장 ▲복합문화센터 건립 ▲도로 확충 등을 논의했다.

지난달 간담회에서는 시공사 부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봉명 이안 그랑센텀’을 둘러싼 분쟁과 관련해 입주자대표협의회가 접수한 민원을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민원 소통의 날’ 행사에서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있는 이정문 의원/사진=박동혁 기자

이 의원은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는 천안은 주민들의 다양한 이해관계와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며 “주민들이 생활하며 불편함을 느낀 부분에 대한 민원사항과 정책 제안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법·행정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걸 알면서도 오는 분들이 있다. 그들은 자기들의 힘들고 어려운 얘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고마워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흥석 2024-02-13 17:28:40
완공까지 관심갖고 힘써 주십시요...감사합니다 의원님....

유동식 2024-02-04 17:35:13
이의원님
박보좌관님 힘써주셔 감사합니다.
- 봉명역이안센트럴입주예정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