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선 변호사, 세종으로 '급유턴'
이영선 변호사, 세종으로 '급유턴'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2.06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2시 30분경 대전 서구 가수원네거리 한 건물에 이영선 전 서구갑 예비후보의 대형 현수막이 설치돼 있다.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제22대 총선 대전 서구갑 출마를 선언했던 더불어민주당 이영선 변호사가 세종시갑으로 돌연 선회했다.

세종에서 대전으로, 다시 세종으로 유턴했다. 이를 두고 지역 정가에선 정치적 계산만 앞세운 ‘지역구 쇼핑’이라는 비판이 제기된다.

앞서 이 변호사는 2020년 21대 총선에서 세종시을 지역구 출마에 나섰다가 민주당 당내 경선에서 강준현 현 국회의원에게 패배했다.

3년 뒤인 지난해 12월 박병석 의원의 불출마로 무주공산이 된 서구갑 출마를 선언하며 재기를 꿈꿨다.

하지만 3개월 만에 세종갑으로 다시 핸들을 틀었다. 인지도가 좀처럼 올라가지 않고, 서구갑에 대한 청년·여성 전략선거구 지정 가능성이 제기된 것이 이삿짐을 싸게 된 배경으로 꼽힌다. 

이 변호사는 4일 자신의 SNS에 "여러 가지 여건과 상황으로 인해 4년 전 정치에 입문했던 세종에서 다시 도전하고자 한다"며 "그동안 저를 응원해 주신 서구 주민분께 감사드리며, 한분 한분 찾아뵙지 못하고 사퇴 인사를 드려서 죄송하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세종갑 예비후보로 등록한 이 변호사는 6일 세종시청에서 출마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