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경찰청,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개소
대전경찰청,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개소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4.02.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선거 및 중구청장 재선거서 적극 신고 당부

[충청뉴스 김윤아 기자] 대전경찰청(청장 윤승영)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및 대전중구청장 재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대전청 및 관내 6개 경찰관서에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개소해 24시간 선거범죄 대응체제를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현판식 

「선거사범 수사사상황실」은 7일부터 4월 26일까지 80일간 ‘24시간 대응체제’로 운영하며, 범죄첩보 수집을 강화하고 선거 관련 각종 불법행위에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선거의 공정성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금품수수, 허위사실유포, 공무원 선거 관여, 선거폭력, 불법단체 동원 등 '5대 선거범죄'에 대해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수사할 계획이다.

또 수사 과정에서 특정 후보 편들기, 선거개입 등 불필요한 오해 소지가 없도록 엄정중립 자세를 견지하고 인권침해 시비를 차단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승영 대전청장은 “그 어떤 선거보다 깨끗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관위 등 관계기관과의 원활한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모든 선거범죄에 빈틈없이 대비하겠다”며 공명선거를 위한 경찰의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선거를 공정하고 깨끗하게 치르기 위해서는 국민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최대 5억원의 신고보상금이 지급되는 만큼 공직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해 112나 가까운 경찰서에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