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홍규 예비후보, 교육품질 및 학업의지 향상 공약 발표
양홍규 예비후보, 교육품질 및 학업의지 향상 공약 발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2.0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홍규 국민의힘 대전 서구을 당협위원장이 12일 정치 개혁 선봉장을 자처하며 국회의원 재도전장을 던졌다.
양홍규 국민의힘 대전 서구을 예비후보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국민의힘 양홍규 대전 서구을 예비후보는 대전지역 학생들의 학업의지 향상을 위한 고품질 교육환경 제공 및 교사의 교육활동 보호 등의 공약을 8일 발표했다.

정부의 교육발전 특구 추진 정책에 따라 철도공사 등 공기업 본사 3곳, 국방과학연구소 등 관련 기관과 협력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해 디지털 교육개혁 등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하겠단 복안이다.

부모 맞벌이, 1자녀인 현 시대를 반영해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 조정법 등 관련 법령을 개정해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도록 학교를 필수공익사업에 추가한다는 전략이다.

파업 시에도 필수인력이 차질없이 교육 및 급식을 제공토록 하고 학교 무상급식비 지원 단가를 인상해 성장기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질 높은 학교 급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을 강화하고, 유아돌봄교실 지원 확대 및 늘봄교실 집중 운영 등을 통해 양육 문제로 인한 경력단절 문제를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양 예비후보는 "수도권에서 공부하는 대전지역 출신 학생들을 위해 타 시·도에서 제공하는 학사와 동일하게 대전학사를 서울에 신설해 재정부담 완화를 통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