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원서비스 성과 눈길...종합평가 ‘우수’
아산시, 민원서비스 성과 눈길...종합평가 ‘우수’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4.02.19 09: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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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2년 연속 우수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담당자 보호 등 만점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는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 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을 평가해 가~마등급 5개 등급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기관장 민원행정 성과 ▲민원 우수 인센티브 제공 ▲민원담당자 보호 등 지표에서 만점을 받으며 우수 등급인 ‘나’ 등급을 받았다.

또 외국인 주민 생활 책자 번역, 민원 안내 점자책자 제공, 민원담당자 힐링 교육 등 시책을 시행해 서비스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박경귀 시장은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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