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스포츠산업 및 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나서
세종시의회, 스포츠산업 및 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나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2.2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 스포노믹스 연구모임 첫 회의 개최, 스포츠산업 통한 경제활성화 연구모임 발족 및 운영방향 논의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는 21일 의회청사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재형)’을 발족하고 첫 번째 간담회를 개최했다.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재형)

김재형 대표의원은 “세종시 스포츠산업의 현황과 환경을 분석하고, 선진 사례를 통해 스포츠산업 및 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연구모임’은 앞으로 세종시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스포츠산업 분석을 통해 스포츠 발전 및 경제 활성화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연구모임은 세종시의회 김재형 의원과 안신일·윤지성 의원, 고려대학교 류성옥 교수, 최영진 박사 등 시의원과 전문가, 시청 체육진흥과장 등 총 12명으로 구성되었다.

 세종시의회 김재형 의원과 안신일·윤지성 의원, 고려대학교 류성옥 교수, 최영진 박사 등 시의원과 전문가, 시청 체육진흥과장 등

이날 간담회에서는 연구모임의 추진 계획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환했다. 이후 세종시를 대표할 수 있는 스포츠 종목을 발굴하고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방안 등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연구모임은 올해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연구모임 결과를 토대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마련 등 시행에도 힘쓸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