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행정 전문가’ 이재관 “말보다 행동하는 정치인 될 것”
‘30년 행정 전문가’ 이재관 “말보다 행동하는 정치인 될 것”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4.02.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청서 기자회견 열고 '천안을' 출마 선언
이재관 전 소청심사위원장(더불어민주당)이 2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4·10 총선 '천안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사진=박동혁 기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이재관 전 소청심사위원장(더불어민주당)이 27일 4·10 총선 '천안을'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전 위원장은 이날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의 속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지방을 대변할 수 있는 이재명 대표와 함께 윤석열 정부 심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천안은 수도권 규제 최대 수혜지역으로 인구 70만의 대도시로 성장했지만, 경제·문화·복지·교통 등 많은 분야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며 "천안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인구 기준이 100만 명인 특례시 기준을 50만 명으로 완화해 천안특례시 추진 ▲주민세를 주민자치세로 전환해 지역공동체 재원으로 활용 등을 제시했다.

이 전 위원장은 “저는 공직 30여 년을 민생과 가장 가깝게 일해 온 지방행정 전문가”라며 “현장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 미래 경쟁력을 높일 법·제도적 방안을 내놓을 수 있는 이재관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말보다 행동하는 정치인, 책임 있는 정치인이 되겠다”며 “준비된 천안 일꾼으로서 현장의 문제를 풀고, 국가 미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민주당은 지난 7일 인재영입식을 열고 이 전 위원장을 16호 영입 인재로 발탁했다. 지난 26일에는 천안을 지역구에 대해 이 전 위원장을 비롯한 이규희 전 국회의원과 김영수 청년위원장의 3인 경선을 결정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