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부모회 운영 매뉴얼 제작·보급
대전교육청, 학부모회 운영 매뉴얼 제작·보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02.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와 업무 지원을 위한 매뉴얼 제작
2024년 학부모회 운영 매뉴얼
2024년 학부모회 운영 매뉴얼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2024년 학부모회 운영 매뉴얼」을 제작하여 대전지역 초·중·고·특수학교에 보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매뉴얼 제작은 학부모가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교육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학교교육발전에 이바지하고, 담당자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학교 학부모회 조례 ▲학부모회 운영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 ▲묻고 답하기 ▲관련 자료·서식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학부모회 구성 절차와 예산운영이 어렵다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관련 업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업무 흐름을 도식화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묻고 답하기와 참고 서식을 알기 쉽게 현행화하였다.

「2024년 학부모회 업무 매뉴얼」은 학부모와 업무담당자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파일 형태로 온라인 배포할 예정이며, 대전광역시교육청 누리집‘정보마당-통합자료실-혁신정책과’게시판에 접속하여 매뉴얼과 필요한 서식 파일을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김종하 혁신정책과장은“2024년 학부모회 운영 매뉴얼이 학부모의 자발적인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고 담당업무의 활용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학교 자치 문화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