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청년창업 성공 지원 위해 ‘총력’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청년창업 성공 지원 위해 ‘총력’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08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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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신용보증재단, ‘청년 동네 창업학교’ 프로그램 진행
김두중 이사장, 브랜드 마케팅 전략 특강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청년 창업자들이 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교육부터 자금까지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이 미래 동행에 나섰다.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신보는 지난 7~8일 내포 혁신플랫폼에서 사업의 성공을 위한 기초적인 지식부터 관련된 모든 주제들을 담은 ‘청년 동네 창업학교’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년 동네 창업학교’는 생활업종 분야 음식, 숙박, 도소매, 서비스업 등 충남도에서 창업하고자 하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청년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프로그램 주요 과정은 ▲사업안내 ▲법률 ▲세무 ▲마케팅 ▲노무 ▲성공특강 활용법 등 청년 예비창업자가 필수로 알아야 하는 교육내용으로 꾸려졌다.

‘동네 창업학교’를 수료한 예비창업자에게는 신용보증, 이자지원 및 도전패키지 신청 자격이 부여되고, 여기에서 선발된 업체를 대상으로 컨설팅, 멘토링, 최대 5백만 원의 지원금과 함께 최대 5천만 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하여 창업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패키지로 지원한다.

이 자리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사회 초년생들인 청년들에게 충남신보가 무슨 일을 하는 기관인지 자세한 소개와 함께 김태흠 도지사의 소기업, 소상공인 저금리 자금 지원 정책 설명에 이어 마케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김 이사장은 특히 교육을 받고 안 받고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한 내용을 짚어가며 “교육을 통해 내가 알다 보면은 그만큼 내 사업하는 데 접목할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진다”라며 튼튼한 사업 기반으로 교육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어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꺼내든 김 이사장은 “나만의 특화된 색, 인테리어, 패턴, 로고 등의 이미지 각인이 중요하다”며 “어떤 업종이든 내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첫인상은 바로 컬러가 결정한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발굴해 사업의 모든 영역에 적용해 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청년 동네 창업학교’는 오는 14~15일 천안 창업마루나비, 21~22일 아산 라이콘타운에서 2회 추가적으로 진행되며, 도전패키지는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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