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국회의원, 13일 충청메가시티 구축 총선 공약 발표
강준현 국회의원, 13일 충청메가시티 구축 총선 공약 발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3.11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정수도 세종’ 과 ‘대한민국 제1의 도시 세종’ 주축으로 ‘충청 메가시티 제2의 수도권으로’ 관련한 공약 발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강준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이 13일(수) 오전 10시 30분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22대 두 번째 총선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강준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을)
강준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을)

지난 6일 강준현 의원은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세종 3·2·1 프로젝트’ 중 스마트산업밸리 조성, 택지 3만 호 건설 및 광역교통망 확충 등을 골자로 한 ‘일과 사람2 넘치는 세종’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강준현 국회의원 선거 캠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약 발표에는 ‘행정수도 세종’ 과 ‘대한민국 제1의 도시 세종’을 주축으로 ‘충청 메가시티를 제2의 수도권으로’ 관련한 공약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강준현 의원은 "지난 4년간 주력해 왔고, 결실을 맺은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법 통과와 더불어 지난해 대표 발의한 세종지방법원 설치법까지 국회를 통과시켜 행정·입법·사법 기능을 모두 갖춘 세종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강준현 의원은 21대 국회 4년간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에 주력해 왔고, 그 결실을 맺었다. 강 의원은 "세종의사당 설치법 통과를 위해 해당 상임위인 국토위· 운영위에서 직접 위원들을 설득했으며, 대통령세종집무실 설치법을 직접 대표로 발의하고 직접 설명해 당시 집권 여당의 당론채택을 이뤄내 두 법안 통과에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를 토대로, 강 의원은 일자리, 정주 여건 및 광역교통 확충과 행정·입법·사법 기능을 갖춰 세종시를 대한민국 제1의 도시로 성장시키고, 세종을 중심으로 한 충청 메가시티를 제2 수도권으로 도약시키겠다는 목표를 공약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