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새학기 책가방 기부식
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 새학기 책가방 기부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3.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지사, 새학기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게 책가방 280만원 상당 기부
세종지사, 새학기 책가방 280만원 상당 전달식 모습
세종지사, 새학기 책가방 280만원 상당 전달식 모습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지난 11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지사장 윤범수)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를 방문하여 새학기 책가방 28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고 새학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획하였으며 가방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난 세종지사는 2017년부터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으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으로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2022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023년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의 모범기업이다.

한난 세종지사 윤범수 지사장은 “첫 등교와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으로 많이 긴장될 아이들에게 새 책가방이 든든한 힘이 되길 바란다. 아동친화도시인 세종시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지역복지를 뒷받침하고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에게 힘이 되어준 한난 세종지사에 감사하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한난 세종지사와 함께 아동이 살기 좋은 복지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