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다운 서구의원, ‘참전유공자 예우를 위한 명예수당 인상' 건의
서다운 서구의원, ‘참전유공자 예우를 위한 명예수당 인상' 건의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4.03.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다운 대전 서구의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대전 서구의회는 14일 제28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서다운 의원(더불어민주당/용문동, 탄방동, 갈마1·2동)이 발의한 ‘참전유공자 예우를 위한 명예수당 인상 건의안’을 채택했다.

서 의원은 "6.25전쟁 발발 73년이 지났음에도 참전용사에 대한 예우는 초라한 수준으로, 국가가 위기에 빠졌을 때 목숨을 바쳐 싸운 전쟁 영웅들이 노후생활을 보장받지 못한 채 외롭고 비참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정부는 현재 국가보훈부가 지급하는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2027년까지 월 50만원으로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그 액수가 대한민국 국격에 맞지 않으며, 우리 서구에서 별도로 지급하는 명예수당·참전유공자 미망인 복지수당·사망자 위로금도 다른 지자체에 비해 낮은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목숨까지도 희생하며 국가를 위해 헌신한 가치가 지역별로 달리 평가되는 현 상황을 바로잡고 국가와 국민을 위한 헌신에 제대로 예우하고 보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서 의원은 "▲정부는 참전유공자 예우를 현실화하고 지역 간 형평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국비 보조를 통한 정액지급제도를 추진할 것 ▲서구는 지자체 평균에 못 미치는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대전시 및 4개 구와 협의해 구비를 8만 원 이상으로 인상할 것"을 촉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