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을 이재관 “남은 3년 국정 걱정...무책임 심판해야”
천안을 이재관 “남은 3년 국정 걱정...무책임 심판해야”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4.03.17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사무소 개소식 열고 윤석열 정권 비판
이재관 더불어민주당 천안을 국회의원 후보는 17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무책임한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재관 캠프 제공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이재관 더불어민주당 천안을 국회의원 후보는 17일 “남은 3년 국정이 걱정스럽다”며 “나라를 내팽개치고 국민을 돌보지 않는 무책임한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두정동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같이 밝히며 4·10 총선 승리를 위한 ‘세몰이’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이 후보와 함께 이번 총선에 나서는 문진석(천안갑)·이정문(천안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민주당 시·도의원과 지지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 후보는 “현 정부에는 ‘이채양명주(이태원 참사·채 상병 사건·양평고속도로·명품백·주가조작)’라는 표현이 나올 정도로 많은 실정이 있다”며 “정부는 이 표현이 나오자마자 채 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 중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호주대사로 임명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국민을 무시하는 행태를 반복하고 있는 것”이라며 “남은 3년 국정을 올바르게 바로잡을 수 있는 건 여러분의 위대한 선택”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계속해서 이 후보는 경선 경쟁자였던 이규희·김미화 전 예비후보를 거론하며 “공천 과정에서 애쓴 후보들과 한 팀이 돼 준엄한 심판을 가져오겠다”며 “여러분들의 지지가 잘못되지 않았다는 것을 반드시 증명해 보이겠다”고 자신했다.

(왼쪽부터)조은석 천안시의원 아선거구 보궐선거 예비후보, 이정문 의원, 이재관 후보, 문진석 의원/이재관 캠프 제공

문진석 “국민 무시하는 윤 정부 반드시 심판해야”

이정문 “갑·을·병이 원팀으로 천안 발전 이끌 것”

축사에 나선 문진석 의원은 “국민은 오늘보다 내일 더 잘 살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살지만, 윤 정부는 이마저 빼앗아갔다”며 “이번 총선에서 국민을 무시하는 윤 정부를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정문 의원은 “민주주의가 후퇴하는 상황에서 입법부마저 여당이 가져가면 그 뒤에 벌어질 일은 상상하기도 어렵다”며 “갑·을 후보와 원팀이 돼 천안 발전을 확실하게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 후보는 그간 경선을 위해 이끌어왔던 ‘상생캠프’를 “검찰 정권을 반드시 심판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아 ‘필승캠프’로 전환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