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향기가 물씬 풍기고, 유채꽃이 활짝 핀 5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가까운 산이라도 한번 나가보자. 거창한 계획은 세우지 말고, 오늘 하루 모든 걸 잊고 새로이 기지개를 펴는 싱그런 새봄을 느껴 보자. 자연을 벗 삼아 상당산성의 정상에도 올라보고 동물원에도 들러 호돌이와 호순이 곰돌이 곰순이가 데이트하는 모습도 살펴보고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청주 박물관에도 들러 새로워진 박물관도 둘러보자. 그리고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던가?! 배가고프면 웰빙 건강식으로 유명한 자연과 낭만이 어우러진 곳 명암타워 채식 뷔페식으로 맛있게 식사를 하면 어떤가!

청주시 용담동 1번지 서구식 멋진 건물로 명소가 된 명암타워 내에 청주시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광장 및 청주 최초 완전 채식 뷔페점이 생겨 청주시민의 눈길을 끌고 있다. 채식 뷔페 점을 총괄하고 있는 지배인 이윤자(49)씨를 만나 보았다.
채식 뷔페 점을 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일상의 식품을 통해 회복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 우연히 접하게 된 채식의 필요성과 장점을 알게 되었고,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듯이 근본적으로 음식을 통한 체질개선이 건강유지의 기본이며 또한 인체는 육식보다 채식을 하는 것이 더 유리하게 장기가 만들어졌다는 연구결과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채식 뷔페의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채식의 성분은 육식보다 뛰어나다고 연구결과 밝혀졌습니다. “잘 짜여진 식단이야 말로 건강식이며 영양식이라는 것이 영양 협회의 견해입니다.” 육식하는 사람이 채식하는 사람보다 더 강하다고 믿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연구 결과에 보면 채식하는 사람 32명과 육식하는 사람 15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채식하는 사람이 육식하는 사람보다 지구력이 훨씬 뛰어나다고 밝혀졌습니다. 그 실험에는 사람들이 가능한 한 오랫동안 팔을 들게 했습니다.
그 실험 결과는 아주 명백했습니다. 육식하는 사람은 15명중 2명만이 15분에서 30분까지 팔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채식하는 사람 32명 중 22명이 15분에서 30분까지 팔을 들고 있었으며, 그중 15명은 30분 이상, 9명은 1시간 이상, 4명은 2시간 이상, 그리고 1명은 3시간 이상 팔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채식은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모든 성분이 곡류, 콩, 채소류에 다 들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야채 채소는 우리 몸에 약이 되는 식품입니다. 내 몸의 독소를 해독하고 특히 간을 도와 힘과 에너지의 근원으로 피를 맑게하여 온 몸에 힘을 솟게 하는 현대인의 지친 간을 회복시켜 주는 식품들입니다.
뷔페식의 종류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특기할만한 식단으로; 사철음식으로는 느타리버섯 탕수육, 양장피(야채+과일), 대나무영양밥, 참깨볼(찹쌀+참깨+흑임자), 알로에회(생알로에를 초장에 찍어먹음), 마구이 등 수없이 많으며, 자연산 싸리버섯 볶음과 당귀나물은 인기짱이며, 봄 입맛을 돋우기 위한 냉이로 만든 튀김은 별미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콩으로만 만든 밀고기, 떡갈비, 스테이크, 돈가스, 미트볼, 진미채와 호박죽은 으뜸이며 후식으로 식혜와 수정과, 장미쥬스는 애호가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민의 건강을 위해 화학조미료는 전혀 쓰지 않고 있으며 동물성 마요네즈 및 계란도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그 옛날 명암 저수지, 명암 약수터의 명성이 다시 살아났으면 하는 바람이고, 다시 태어나고 있는 명암타워와 명암저수지로써 시민의 사랑 받는 명소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이곳 관계자들과 연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명암타워 주변의 많은 문화공간을 이용해 주셨으면 하는 생각이며, 더불어 명암타워의 좋은 공간을 이용, 공연문화(우리가락, 풍물놀이, 댄스 페스티벌)의 활성화에 뜻있는 분들의 참여가 필요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청주시민의 많은 사랑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게 웃으며 말했다.
문의 : 043-286-67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