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프로스포츠 구단 유치 벤치마킹 나서
세종시의회, 프로스포츠 구단 유치 벤치마킹 나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3.20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의회, 세종 스포노믹스 연구모임 제2차 간담회 개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재형)’ 은 19일 의회 청사 대회의실에서 제2차 간담회를 개최했다.

 ‘세종시 스포츠산업을 통한 경제 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김재형)’

김재형 대표의원은 “스포츠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참고하여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한 스포츠산업과 이를 통한 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종시의회 김재형 의원과 안신일 의원 등 시의원과 전문가, 시청 체육진흥과 담당 공무원 등 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유치를 위한 유사 연구 결과와 세종시 공공스포츠시설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현장 방문 계획 등을 논의했다.

또한, 각 회원이 소개한 스포츠산업과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함께 논의하며 이후 연구용역을 시행하기 위한 세부 과제와 추진계획 등에 대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 17개 시도 중 프로스포츠 구단이 없는 시도는 세종시가 유일

국내 프로스포츠는 대부분 지역연고제를 근간으로 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과 광역도시를 중심으로 연고지를 두고 있는 현실에서 국내 프로스포츠 연고지 현황을 살펴보았을 때, 전국 17개 시도 중 프로스포츠 구단이 없는 시도는 세종시가 유일했다.

따라서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회원들은 프로스포츠 구단 유치의 필요성과 세종시 실정에 맞는 스포츠 시설인프라 구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