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16개 기업, ‘건강한 하천’ 조성 선도
천안 16개 기업, ‘건강한 하천’ 조성 선도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4.03.2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기업들, ‘1사 1하천 가꾸기’ 협약 체결
충남 천안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기업 16곳과 ‘1사 1하천 가꾸기’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천안시 제공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기업 16곳과 ‘1사 1하천 가꾸기’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사 1하천 가꾸기’는 건강한 수생태계 조성과 자연환경 보전을 위해 기업체와 학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기업들은 하천 정화 활동, 수생식물 식재,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등 다양한 하천 가꾸기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천안시는 1사 1하천 가꾸기 사업과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해 ‘찾아가는 환경교육’도 함께 실시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기업·단체의 참여를 끌어내고, 하천 정화 활동과 환경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협약은 하천의 생명력을 되찾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하천이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발전하는 데 지속적인 협력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남양유업 ▲단국대학교 ▲동일알루미늄 ▲마니커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사업장 ▲삼성전자 천안사업장 ▲삼육식품 ▲아라리오 ▲에스지씨솔루션 ▲엠이엠씨코리아 ▲종근당 천안공장 ▲코리아나화장품 ▲한솔제지 천안공장 ▲해태에이치티비 ▲희성폴리머 등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