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302회 임시회 폐회
홍성군의회, 제302회 임시회 폐회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도 제1회 추경예산 8,616억 원 확정 및 조례안 등 의결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홍성군의회가 21일 제302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기정예산 8,410억 원에서 2.4%가 증가한 8,616억 원으로 의결했다.

홍성군의회, 제302회 임시회 폐회

삭감된 예산은 2.2억 원으로 경제정책과 홍성상설시장 바비큐 특화시장 홍보 예산을 삭감하였으며, 대한민국 문화도시 공모 사업과 관련하여 2023년도 민간위탁금 및 보조금에 대한 정산검사가 끝나지 않은 단체나 법인은 참여를 제한하는 것으로 승인했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윤일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의회의원 의정활동비 등의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하였으며,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작성하여 본회의에서 승인했다.

행정복지위원회는 이정희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가결하였으며, 윤일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안, 이정희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치매관리 및 지원 조례안은 수정가결 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김은미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청년지원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신동규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장재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권영식 의원이 발의한 ▲홍성군 무궁화 진흥에 관한 조례안과 홍성군수가 제출한 ▲홍성군 지명위원회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이선균 의장은 “이번 회기동안 애써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바쁜 업무에도 성실히 임해준 집행부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추경예산이 시기적절하게 집행돼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 경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집행에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폐회식에서는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장재석 의원은 ‘지역 존립 위기와 함께하는 지자체-대학 협력 방안 제언’이라는 주제로 “청년 유입과 지역 정착을 위한 새로운 길을 찾기 위해 군과 대학은 상생협력을 통해 생존의 길을 모색하고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신동규 의원은 ‘옛것 불편한 것이 아닌 남겨야 할 유산’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광천 전통시장 등 옛것들을 보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등록문화재로 등재할 것”을 요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