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계룡교육지원청 독립 설치 필요"
계룡시의회, "계룡교육지원청 독립 설치 필요"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4.03.2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방문해 계룡시 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건의문 전달

[충청뉴스 계룡 = 조홍기 기자]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22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을 방문해 계룡시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복지 향상을 위한 ‘계룡시 교육지원청 설치 촉구 건의문’을 전달했다.

본 건의문은 지난 2월 29일 제17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계룡시교육지원청의 부재로 원활한 교육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는 계룡시 학생들의 교육복지를 개선하고자 의원 전원이 공동발의하여 만장일치로 채택된 바 있다.

계룡시는 학생수가 6,700여명으로 충청남도 15개 시군 중 9번째로 높고 인구 및 학생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지역이지만, 도내에서 유일하게 계룡시를 관할하는 독자적인 교육지원청이 없다.

현재는 논산시에 위치한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 계룡과 논산의 교육정책 및 학교행정지원 등 주요 업무를 포괄적으로 담당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계룡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정책 수립 등 자주성 확립에는 사각지대로 남아있는 실정이다.

김범규 의장은 “계룡시 학생들의 권익신장과 계룡시의 특성에 맞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반드시 독립적인 교육지원청의 설치가 필요하다”며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한편, 계룡시의회는 계룡시의 발전을 위해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자들에게도 본 건의문을 전달하여, 공약사항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촉구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