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위원장,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 공약
한동훈 위원장,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 공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3.2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의도 정치문화 청산하고 동료 시민과 함께하는 신뢰와 대화의 정치 복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동훈 국민의 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7일 당사에서 “이미 세종에 부지가 준비돼 있고 또 공사도 예정돼 있다”면서 ‘국회의 완전한 세종 이전’을 공약했다.

공약 발표하는 한동훈 국민의 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

그러면서 국민의 힘은 “국회의 세종 이전과 함께 국회에 대한 뿌리 깊은 불신을 만들어낸 여의도 정치문화를 청산하고 동료 시민과 함께하는 신뢰와 대화의 정치를 복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지금까지 결정된 국회의 부분 이전 방안은 국회의원들은 편하고 혜택을 누리지만 입법, 행정의 비효율을 초래하고, 그 넓은 여의도 국회 부지가 제대로 활용 할 수 없었고, 역시 국회로 인한 규제들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그런 문제점이 이었다”고 문제점으로 제기했다.

국민의 힘은 “국민의 기준에서 국민의 이익을 그것만을 생각하고 정치를 하는 차원에서 국회 세종시 완전 이전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완전한 국회의 세종 이전은 “행정 비효율의 해소, 국가균형 발전의 촉진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고, 세종을 미국의 워싱턴 DC처럼 진정한 정치 행정수도로 완성되게 할 것”이라는 것이다.

아울러 “서울은 개별규제 개혁으로 금융, 문화 중심의 메가시티가 되도록 개발하고 여의도 국회의사당과 그 부지는 서울 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서울시와 협의하여 서울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예를 들어서 “여의도 국회의사당 건물은 그 역사의 상징성을 감안하여 원형을 유지하거나, 프랑스 오르세 미술관이나, 영국의 테이트 모던 같은 세계적인 전시 공간으로 만들어 시민들이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강과 여의도 공간을 연계하면서 “공연장, 교육시설 체육시설을 포함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서울 어디서든 쉽게 와서 활용할 수 있는 진정한 문화와 휴식 공간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