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 교육’ 나서
충남신보,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 교육’ 나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3.27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두중 이사장, 마케팅 전략 특강 나서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인스타그램 마케팅 교육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26일 금산군 소재의 금산다락원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SNS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두중 이사장, 마케팅 전략 특강을 나섰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분들이 어려워하지만 반드시 필요한 분야인 SNS 마케팅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 및 콘셉트 잡기 등 이론과 실무를 통합한 현장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특강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재단의 금융·비금융 지원 및 지난해 사업 성과와 올해 주요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김태흠 충청남도지사의 중·소상공인의 저금리 자금 지원 정책을 안내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다양한 마케팅 사례, 색을 이용한 마케팅 등을 소개하며 조목조목 핵심을 짚어주는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김 이사장은 “성공적인 브랜딩 이면에 숨겨진 힘, 마케팅의 기술 고도화에 철저한 준비와 전략, 심리학적 의미를 살펴야 한다”며 “경험을 통해 느끼는 감정에 의해 형성된 기억 속에 남는 총체적인 이미지화를 소비자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정체성에 나만의 철학을 찾아야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무엇보다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내가 잘하는 걸 더 잘하게 만드는 내 강점을 더 강화시켜 변화들에 재빠르게 적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업 성공률을 높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 이사장은 “많은 역경 속에서 이를 딛고 일어나고, 넘어졌다 일어나는 오뚝이 인생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나중에는 크게 성공한다”며 “여러 가지 겪게 될 힘든 과정 또한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응원했다.

한편, 충남신보 ‘SNS 마케팅 교육’은 디지털 경제로의 급격한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현업 적용 실용화 방안을 제시, 단순한 정보 나열이 아닌 성장 기회를 만들고 있으며, 자세한 교육 관련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