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장애인 수영강습프로그램 운영 협약식 개최
대전 서구, 장애인 수영강습프로그램 운영 협약식 개최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4.03.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수영강습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 사진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29일 서구국민체육센터(대표 김대일)와 ‘장애인 수영강습프로그램 운영’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서구건강체련관 사용 제한에 따른 후속 대책으로 그동안 체련관에서 강습을 받아온 20여 명의 발달장애 아동에게 지속적인 수영강습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서구국민체육센터에서는 장애정도 및 수준별 맞춤식 수영 강습을 개설해 운영하고, 서구는 기간제 수영 강사 파견 등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첫 수업은 오는 4월 1일부터 서구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서구국민체육센터와 여러 차례 업무 협의를 진행하고 2월부터 샤워실 정비 등 편의시설 확충 공사, 장애인 수영강습프로그램 전담 수영 강사(4명) 공개 채용, 아동의 특성과 수업 진행 상황 등을 파악하기 위한 채용 예정 강사 수업 참관 등 장애아동의 편리하고 안전한 프로그램 이용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

서철모 청장은 협약식에 참석한 박노혁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과장과 권준석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장에게 “장애인들도 비장애인들과 함께 어우러져 지역사회 내 체육시설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주민의 장애인식 제고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라며 “무엇보다 장애인의 건강과 재활 운동을 위한 우수한 전문 장애인스포츠 지도자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더 많은 지도자가 양성될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