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5차 공동회장단 회의 대전 서구서 개최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5차 공동회장단 회의 대전 서구서 개최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4.06.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교부세 확대 및 지방조직 제도개선에 한 뜻
4일 대전 서구 KW컨벤션에서 열린 제5차 공동회장단 회의 사진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4일 대전 서구 KW컨벤션 5층 아이리스홀에서 제5차 공동회장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는 협의회 대표회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을 비롯해 대변인 서철모 대전 서구청장과 12개 공동회장단이 참석했으며,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서철모 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민선8기 전반기 협의회 성과를 마무리하고 후반기 힘차게 도약할 협의회의 기틀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대전 서구도 대전의 대표 자치구로서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월 제6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대한 후속 조치 사항으로 지방재정 건전성 제고 및 실질적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교부세 확대를 지속 추진하기로 합의했으며, 지방조직 제도개선을 위한 TF 구성 논의에 따라 협의회에서도 실무추진반을 구성하는 등 적극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 밖에도 ▲지방 국제교류 협력사업 관련 후속 조치 보고 ▲시군구 중소기업 전략사업 정책 건의 추진 ▲퇴직공무원 연금공백 해소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민선8기 전반기 협의회 주요 성과를 보고하는 것으로 회의를 마무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