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중 충남신보 이사장, 소상공인 재도약 돕기위해 나서
김두중 충남신보 이사장, 소상공인 재도약 돕기위해 나서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7.0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김두중 충남신용보증재단(충남신보) 이사장이 아산시 소상공인들의 재도약을 돕기 위해 직접 나섰다.

아산 재도약 아카데미에서 강연을 하고있는 김두중 충남신보 이사장
아산 재도약 아카데미에서 강연을 하고있는 김두중 충남신보 이사장

충남신보는 소상공인 재도약 아카데미를 지난 28일 아산 라이콘 타운에서 실시했다.

소상공인 재도약 아카데미는 개인회생, 파산, 신용회복 등 채무조정이 종료된 소상공인이 사업을 통해 다시 재기할 수 있도록 금융, 재무 등의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재도전 특례보증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아카데미는 ▲재단 지원정책 안내 ▲재기종합교육 ▲신용관리방법 ▲재도전지원특례보증에 대한 소개와 컨설턴트와의 만남, 질의응답, 토론 등을 통해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강에서 김 이사장은“교육을 통해 사업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전문 강사분들의 강의 내용을 한쪽 귀로 듣고 흘리지 마시고 잘 가져가셔서 사업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확장시키고 또 새롭게 시작하는 바탕에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작으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어려움을 만날 때에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집중력, 스스로를 다잡아 당기는 힘, 긍정적 변화를 이뤄낼 수 있는 멘탈을 강화해야 한다”며 "정신적으로 위태롭고 하루하루가 경쟁인 시대 마음의 안정과 자기 관리도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특강을 마쳤다.

경영지도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교육 일정과 기타 사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 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