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사)충남메세나협회 출범식 성료
충남문화관광재단, (사)충남메세나협회 출범식 성료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7.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충남메세나협회장에 이성환 회장 취임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지난 10일 수요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충청남도 문화예술 기부문화 확산의 본격화를 위한 (사)충남메세나협회 출범식 및 초대 회장 취임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충남메세나협회 출범식
충남메세나협회 출범식

이날 행사는 문화와 예술의 발전을 위해 기업과 문화예술이 함께 손잡고 나아가는 새로운 길을 열고자 도내 기업 및 지역문화예술단체, 한국메세나협회 및 타 시도 메세나협회, 문화관광재단 관계자 등 문화예술 발전에 지대한 관심을 가진 다양한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2016년 기부금품 모집사업 ‘컬-프랜드’ 사업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충남도에 문화예술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메세나협회 설립과 관련한 컨퍼런스, 포럼 등 충남메세나협회 설립을 위한 사업적 역량을 동원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출범식 이후 진행된 초대 충남메세나협회장 취임식에서는 초대 회장으로 이성환 충남ICT/SW기업연합회장이 취임했다.

이 자리에서 이성환 초대회장은‘기업은 문화예술을 통해 창의성과 혁신을 얻고, 충남문화예술인들은 보다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장을 만들 것’이라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서흥식 충남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충남에도 메세나협회가 생기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초대 이성환 회장의 큰 활약을 기대한다"며, "재단은 충남메세나협회의 가장 든든한 런닝메이트로 단순히 문화예술을 지원하는 차원을 넘어, 기업과 문화예술이 상생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