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천치유의숲, 제천시관광협의회와 협업 '숲여행으로 힐링'
국립제천치유의숲, 제천시관광협의회와 협업 '숲여행으로 힐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7.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국립제천치유의숲은 제천시관 광협의회와 협업하여 ‘숲여행-힐링제천’을 7월부터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립제천치유의숲 ‘숲여행-힐링제천’ 운영 사진.
국립제천치유의숲 ‘숲여행-힐링제천’ 운영 사진.

‘숲여행-힐링제천’은 지역의 우수한 음식과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제천시 관광객 유치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산림치유: 숲속에서 퇴계 이황 선생의 건강 비법 체험, ▲향기치유: 내가 끌리는 천연향으로 디퓨저 만들기 ▲음식치유: 훈제 소고기를 이용한 포레스트 브리스킷 샌드위치 세트, ▲경관치유: 케이블카를 타고 청풍호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체험으로 구성되었으며, 전 일정 이동은 관광버스로 하고,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해 안내를 담당한다.

국립제천치유의숲 ‘숲여행-힐링제천’ 운영 사진
국립제천치유의숲 ‘숲여행-힐링제천’ 운영 사진

숲여행 상품은 7월부터 매주 월, 금요일마다 운영되며, 참가 비용은 1인당 37,000원이고, 참가신청은 국립제천치유의숲 유선전화(043-653-0244), 제천시관광협의회 유선전화(043-647-2121)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제천치유의숲 김병화 센터장은 “지역 기관들의 협업으로 산림치유, 음식, 관광을 결합한 가성비 높은 상품이 탄생했다”라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관광객이 제천시를 방문하고, 힐링을 체험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