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이용권 신청자 모집
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이용권 신청자 모집
  • 권상재 기자
  • 승인 2024.08.0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50만 원 지원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2024년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이용권’ 신청자를 연중 수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충청남도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이용권 신청자 모집 포스터
충청남도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이용권 신청자 모집 포스터

해당 사업은 장애인시설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시설에서 장애인들이 문화예술교육 자유롭게 선택하여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장애인이 일상에서 문화예술교육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장애인 1인당 최대 50만 원까지 교육비를 지원한다.

특히, 교육비 안에는 재료비, 교재비, 수어통역비 등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추가금액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지원 대상은 천안, 아산, 당진, 서산에 주소지를 둔 만 19세 이상 장애인이면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재단 홈페이지에 등록된 교육장르는 문학(글짓기, 시쓰기), 미술(서양화, 동양화, 캘리그라피, 디자인), 공예(나무, 은, 소품, 도자기 등), 음악(피아노, 플루트, 오카리나, 텅드럼, 칼림바, 컵타, 합창 등), 국악(풍물, 전통악기, 민요 등), 무용(댄스 등), 연극교실 등 4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다. 그밖에 등록되지 않은 문화예술교육을 듣고 싶다면 사전에 재단에 전화하여 협의한 후 교육신청을 하면 들을 수 있다.

서흥식 대표이사는 “현재 지역 지자체, 장애인시설 등 60여개의 기관에 홍보하여 많은 장애인들이 신청하고 있다”며 “앞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더 많은 장애인들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교육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관광재단 예술교육팀(041-630-2921) 또는 (yhk86@cnctf.or.kr)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