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대전시낭송예술인협회, 업무협약
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대전시낭송예술인협회, 업무협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8.17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낭송 통해 청소년이나 성인, 장애인의 인성교육과 정서 함양 지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사단법인 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이사장 김기복)과 대전시낭송예술인협회(회장 변규리)는 시낭송을 통해 청소년이나 성인, 장애인의 인성교육과 정서 함양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로부터 김기복 이사장, 변규리 회장

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은 ▲온누리 청소년 상담 ▲도안 청소년 문화의 집 ▲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센터 ▲청소년 분노 조절 갈등관리 포럼 ▲청소년 인권센터 ▲청소년 문화축전·시낭송대회 ▲온누리 언어예술 지도사 교육원 사업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분노조절갈등관리상담지도사(1,2급) △스피치지도사(1,2급) △시낭송지도사(1,2급) △동화구연 지도사(1,2급)등 등록민간자격증관리(교육)기관이다.

대전시낭송예술인협회은 변규리시낭송아카데미에서 시에 대한 학습과 시낭송을 연마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과 시의 보급을 활성화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협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는 ▲장애인 시낭송교육 ▲시인, 시낭송가, 저명인사 초청 및 인문학 특강 ▲시낭송 발전을 위한 포럼 ▲대전시민천문대 정기 공연 ▲봄, 여름, 가을, 겨울 시낭송 축제 ▲예스케어 요양원 주간보호센터, 쉴만한 물가 공연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등이다.

김기복 이사장과 이유진 이사, 변규리 대전시낭송예술인협회 회장과 임원들

이날 협약식에는 사단법인 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 김기복 이사장과 이유진 이사, 변규리 대전시낭송예술인협회 회장을 비롯한 최형순 부회장, 김민정 사무국장, 조연교 홍보국장, 박현서 행사국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시낭송 지도사(1,2급) 자격증 교육과 자격검정 통해 합격한 자 시낭송 지도사 자격증(1,2급) 발급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 ▲동반성장을 기반으로 변규리 시낭송 교육 시행에 상호 협력하며, 그 외 기타사항을 협의하여 진행키로 했다.

인사하는 사단법인 온누리청소년문화재단 김기복 이사장

김기복 이사장은 ”양기관이 시낭송 지도사를 양성하여 청소년 및 성인, 장애인의 인성교육과 시낭송 교육을 실시하여 정서 함양을 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양기관이 협력하여 기존 청소년 및 성인대상 전국시낭송대회를 장애인 부분까지 확대 시행하여 장애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인사하는 변규리 대전시낭송예술인협회 회장

변규리 회장은 ”변규리시낭송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시낭송가와 시낭송 지도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과 시의 보급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름다운 시. 한편씩 전국민이 애송하는 꿈을 꾼다며 시를 전파하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