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편리해진 누리콜" 안심 이용
세종도시교통공사, “편리해진 누리콜" 안심 이용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08.26 10: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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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콜 온라인 이용신청, 보호자 안심문자서비스 제공
세종시 특별교통수단 누리콜 운영
세종시 특별교통수단 누리콜 운영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는 특별교통수단 누리콜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이용신청과 보호자 안심문자 발송 서비스를 26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특별교통수단 누리콜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의 전화, 이메일 접수 방식 외에 누리콜 전용 앱과 홈페이지 등 온라인으로 이용등록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접수 창구를 다양화하는 한편, 누리콜을 이용하는 교통약자와 보호자가 더욱 안심할 수 있도록 차량배정, 승차와 하차 등 운행상황과 차량위치정보를 이용회원과 그 보호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안심문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안심문자서비스는 누리콜 상담실(1899-9042)로 신청하면 된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도순구 사장은 “이번 누리콜 온라인 이용신청 및 보호자 안심문자 서비스 도입으로 교통약자 분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누리콜 차량 이용시 안심하고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며, “앞으로도 교통약자 분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시 특별교통수단 누리콜 운영사업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에서 선정한 공익사업에 사용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21년 처음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올 해 발표된 2023년 복권기금사업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교통약자의 든든한 다리 역할을 하며 이동권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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