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종합사회복지관, 사랑과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행사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사랑과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행사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4.09.1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후원·봉사단체와 함께 따뜻한 마음 전달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초록우산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정연)은 10일 주민봉사단 및 후원단체 봉사단 60여명과 함께 ‘2024 사랑과 나눔으로 빚는 한가위’ 행사를 실시했다.

지역사회 후원·봉사단체와 후원물품 전달식 모습
지역사회 후원·봉사단체와 후원물품 전달식 모습

이날 행사에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100가정에 송편, 모듬전, 두유, 전복죽 등 식료품으로 구성된 명절 선물꾸러미를 제작하고 주민봉사단 및 후원단체 60여명이 함께 모여 빚은 송편을 지역 아동과 어르신 300가정에도 이웃의 따뜻한 사랑과 온기를 전달했다.

행사에는 DB손해보험 대전사업단, 코레일 대전기관차 승무사업소, 한전KDN㈜ 대전충청지역본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 대덕지구협의회 비래․송촌봉사회, 비래실버봉사단, 통통통봉사단, 비래동자원봉사회,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회 등 다양한 단체에서 키트 제작 후원 및 전달 봉사에 참여하였다.

지역사회 후원·봉사단체와 함께 송편빚기 행사 모습
지역사회 후원·봉사단체와 함께 송편빚기 행사 모습

송편빚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DB손해보험 대전사업단 김명례 설계사는 “이웃, 동료들과 함께 모여 송편을 빚고 선물꾸러미를 만들며 서로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어 뜻 깊은 하루였다”며 “정성을 담은 선물꾸러미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한가위를 보다 풍성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덕구 비래동에 위치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매년 후원자 및 봉사단체와 함께 설, 추석 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