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크래비스, ㈜코랄링크, 독일 CODESYS사와 'Fieldbus, Automation'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맞춤 취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 및 실습장비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산업제어의 핵심기술인 필드버스를 국내 처음으로 상품화한 ㈜크래비스와 자동화 소프트웨어 및 제어기 제품을 중심으로 기술컨설팅까지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코랄링크를 함께 맡고있는 황준현 대표이사는 “폴리텍은 현장 중심 교육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라며 “이번에 기증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로 학생들의 실습과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독일 CODESYS사 Head of Product Marketing Roland Wagner는 “현재 해외 100개의 대학과 교류를 하고 있으며, 한국 대학 중 최초로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와 협업을 시작한 만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공병채 학장 직무대리와 이동환 산학협력단장은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면서 해외 사업에 필요한 전문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과 대학이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이며 “교육과 기술의 상호교류를 기반으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