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디지털 HUSS사업단-㈜멀틱스,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충남대 디지털 HUSS사업단-㈜멀틱스,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4.10.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플랫폼과 ICT 분야 기업탐방 기회 제공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 위해 지속 협력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디지털 HUSS사업단(단장 류병래)과 ㈜멀틱스가 기업체 수요 맞춤형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의 일환으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했다.

디지털 HUSS사업단-㈜멀틱스,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기념사진
디지털 HUSS사업단-㈜멀틱스,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기념사진

양 기관은 18일, HUSS사업단 참여 재학생, ㈜멀틱스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멀틱스 본사에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 학생들은 ㈜멀틱스 실무자들의 제품 시연을 관람하며 다양한 디지털 기술의 접목 사례를 직접 체험했으며, 디지털 기술을 실제 생활에 어떻게 접목할지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기술 기반 사회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했다.

디지털 HUSS사업단-㈜멀틱스,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모습
디지털 HUSS사업단-㈜멀틱스, 기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모습

이번 탐방에서는 대전광역시, 용인특례시, 거제시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 배치된 AI와 동작 인식기술 기반의 키오스크가 시연됐으며, 학생들은 디지털 기술 혁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체감하고, 전공지식을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날 프로그램에서 현재 충남대 백마인턴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멀틱스 콘텐츠사업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언어학과 김예하 학생이 사업 참여 학생들에게 HUSS사업단 참여계기, 기업실무 경험, 진로 계획 등을 직접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HUSS사업단과 ㈜멀틱스는 지난 7월, 서면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럼, 교육프로그램, 인턴십 등 기업체 수요 맞춤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해 나가고 있다.

한편, 대전 유성구 관평동에 소재한 ㈜멀틱스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Barrier Free 기술, 마이데이터 기반 차세대 디지털 민원 플랫폼, 디지털 전자민원 서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개발을 통한 디지털 약자, 장애인, 고령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술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HUSS사업단 류병래 단장은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진로 탐색에 중요한 네트워킹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HUSS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기관 및 산업체 담당자들과 직접적인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