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진흥원, ‘2024 대학 농업 축제’ 홍보부스 참여
산림복지진흥원, ‘2024 대학 농업 축제’ 홍보부스 참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4.10.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및 대학과 손잡고 지역민을 대상으로 산림복지 일자리 알려
30일 전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서 열린 ‘2024 대학농업 페스티벌’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30일 전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서 열린 ‘2024 대학농업 페스티벌’에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취업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30일 전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서 열리는 ‘2024 대학 농업 페스티벌’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광주시민과 대학 청년들을 대상으로 산림복지 일자리 홍보와 산림복지프로그램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과 대학, 기업의 협력을 통해 지역민과 대학 청년들을 대상으로 농업·임업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소개를 통해 진로 설정과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기관 주요사업 소개 ▲숲해설가, 산림치유지도사 등 산림복지 일자리 소개 ▲산림복지 취·창업 컨설팅 등을 운영한다.

30일  ‘2024 대학농업 페스티벌’에서 국립장성숲체원의 산림교육프로그램 체험 부스에서 참가자들이 편백향기주머니 만들기, 나만의 우드코스터 만들기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30일 ‘2024 대학농업 페스티벌’에서 국립장성숲체원의 산림교육프로그램 체험 부스에서 참가자들이 편백향기주머니 만들기, 나만의 우드코스터 만들기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또한 국립장성숲체원의 산림교육프로그램 체험 부스 운영으로 참가자들의 산림복지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25년도에 개관하는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의 평생교육 과정 설계를 위한 산림복지 평생교육 수요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남태헌 진흥원장은 “지역과 대학, 기업의 협력을 통해 산림복지 일자리를 지역민에게 알릴 수 있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전문성 있는 산림복지 지역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소멸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